일본 불매운동 확산 그게 대체 뭐야?
안녕하세요 이슈이슈입니다. 오늘은 일본 정부가 한국을 상대로 반도체 핵심소재 수출을 규제하는 사실상 "경제 보복" 조치를 시작했습니다. 일본은 진짜.. 참.. 안될나라네요.. 무튼 경제보복조치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도 '일본산 불매 운동'에 나서는 등 맞불 작전을 돌입했는데요
안 가고, 안 먹고, 안 입고, 안 타고, 안 사고, 안 보고, 안 듣는 내용의 7가지 행동 강령도 마련한 상황입니다.
일본 불매 운동이란?

발단은 일본 정부가 지난 1일 발표한 반도체 수출 규제 조치였습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 쓰이는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반도체 기판 제작에 필요한 감광제 리지스트, 반도체 세정에 쓰는 에칭가스(고순도불화수소)에 대한 규제 조치를 가했습니다. 플루오린과 감광제는 일본 수입 의존도가 93%가 넘어 삼성, LG 등 국내 기업 반도체 생산에 차질이 불가피해졌습니다. 일본은 공식적으로는 '안전보장상 이유'라고 명목을 내세웠지만, 안팎에서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 조치'란 해석이 지배적입니다.
강제징용보복은 무엇?

그니까 한마디로 말하자면 일본 정부가 자기네 과거 악행들에 대해서, 낯낯이 드러나니까, 그걸 보복 삼아, 수출 규제 조치를 취한거죠. 진짜 일본은 언제 망하려나..
실제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약속을 지키지 않는 국가에 우대 조치를 취할 수 없다"고 하며, 강제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하기도 했는데, 일본 관방 장관도 "강제 징용 문제에 관해 G20 정상회의까지 만족할만한 해결책이 나오지 않았다"라며 신뢰가 심각하게 손상됐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진짜 개소리입니다..
우리 국민들 뿔났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아베가 무릎 꿇때까지 일본산 불매 운동"을 각오했는데요. 위에 있는 품목과 유니클로, 토요타 등 일본 제품 안사기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가시화되는 분위기이며,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사전 계획한 일본 여행을 취소했다는 사람도 있다. 또한 직장인 최모씨(41)도 "아베 총리가 사과할 때까지 일본 여행은 절대로 가지 않을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이시국에 배우 이시언씨는 SNS에 일본 여행사진을 올려, 많은 욕을 먹었는데요
이 시국에 일본여행을 SNS에다가?

배우 이시언도 아베 총리의 무역보복 개시에 국내에서 이에 반발하는 불매운동이 번지는 가운데, 일본여행 사진을 게재했다나 비난을 엄청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사진을 삭제했죠.
지난 3일 이시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본 여행을 떠나는 사진을 게재, 이어 4일에는 미나미 부모님께 너무나 감사 말씀 드린다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추가 사진을 올렸습니다.
솔직히, 저는 안타깝네용.. 공인이라는 이유로 이런 질타를 받아야한다는 사실,, 그래도 일본 불매운동에 대한 불길이 번져서, 일본이 호되게 매운맛좀 봤으면하네용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안녕!